2015년 11월 10일 화요일

사인코드 분석3

*2016 3.25추가*
하도 선동들을 많이 당해서, 직접 정정한다.
이 포스트 대부분의 내용은 위트를 위해 상당 부분 과장돼있다. 너네들, 기술적인건 읽지도 못해서 재미 없잖아, 맞지?
SSD수명, '네 생각만큼 미친듯이' 줄어드는 건 아니다. 그냥 일반 소프트웨어 사용보다 조금 더 많이 깎을 뿐이다. 요즘 SSD들은 평생 써도 write count 다 못 까먹는다는건 검색해보면 바로 나온다.
개인정보. 전체 디스크 스캔이란말은 한 적이 없다. 서버에 전송하는 파일? 있을수야 있겠지만, 난 언급한 바 없다.
정확한 정보 가지고들 이야기 해라.
**

이전글2가  하도 뭔소린지 모르겠다는 말들이 많아서 그냥 다시 흥미위주로 작성함. 원래는 뚫고 싶은 애들한테 팁주려는 거였는데, 그런애들은 댓글을 달던가 날 찾아서 알려달라고 하던가 해.
 아무튼 난 내 온라인게임생활을 방해하는 사인코드가 무척 싫기 때문에, 단점 위주로 잔뜩 알려줄거야.
 SSD 써? 그럼 게임 오래 켜놓으면 SSD의 수명이 비약적으로 줄어드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왜냐면 주기적으로 디스크에서 감지할 프로그램을 싹 스캔하거든. 랜덤하게 한 30초에서 1~2분 사이에 한 번씩 스캔이라고 보면 돼.
 그 내용을 알려줄까?
 뭐 아무리 개인정보가 더이상 개인정보가 아닌 시대가 왔다지만 그래도..


네가 한 번이라도 켰던 모든 프로그램이나
네 컴퓨터에 존재하는 모든 바로가기들
네 컴퓨터에 연결 됐던 모든 하드웨어들
네 다운로드폴더, 내 사진, 내 연락처, 내 검색, 내 음악, 내 '동영상'..??


같은 정보를 주기적으로, 혹은 켤 때마다 읽고있는 걸 알면 좀 충격일텐데..?

관리자 권한 얘기를 해 볼까? 사인코드가 달린 게임을 켜면 관리자권한을 당연하다는 듯이 요구하잖아? 요즘 게임들은 내부컨텐츠로 인터넷을 띄우거나, 플래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많이 사용하지? 근데 그런 문서나 컨텐츠엔 악의적인 코드가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 그 코드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순간 네 컴퓨터는 좀비행이야...

드라이버 이야기를 해보자.
xhunter1.sys
사인코드는 켤 때 xhunter1.sys 라는 드라이버를 네 컴퓨터에 모올래 설치하고 있어. 드라이버를 설치한다는 건, 그 사용자의 컴퓨터를 바닥부터 제어하겠다는 의미야. 맘만 먹으면 네 컴퓨터에 OS를 다시 깔아도 지워지지 않는 루트킷을 깐다던가,  다시는 켜지지 않게 만든다던가 하는 작업도 가능해. 일반 어플리케이션은 오류가 나면 그냥 꺼지지만 드라이버는 오류가 나면 블루스크린이 뜬다? 어? 하는 사람 있을거야. 이상하게 던파만 켜면 블루스크린이 뜬다던가, 하는사람들 몇 있던데. 얘는 메모리와 기타 자원을 계속해서 먹는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있기에, 재부팅하기 전 까지는 절대로 메모리에서 지울 수 없어. 이런거 설치해도 된다고 허용한 기억 있어?


다음편엔 뭘 써볼까..

댓글 14개:

  1.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2. 글쓰는 스타일이 개인적으로 쿨한게 뭔가 참 마음에 드네.. 작성자야 나이 몇살이냐? ㅋ.ㅋ

    답글삭제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작업 관리자에서 디스크 점유율이 100%에 육박한다더니 예상대로였네. 역시 자인코드는 극혐. 진심.

    답글삭제
  4. 이거 게임 관련 카페에 알려줘도 되는거죠?(링크+본문)

    답글삭제
  5. 형 저 프로그램 이름 뭐에요?

    답글삭제
  6.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7. xhunter1.sys 이거 게임 삭제하고 윈도우폴더에서 삭제하면 되나요?

    답글삭제
  8.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9. ssd수명이 대폭 준다네ㅋㅋ
    그리고 뭐? 조미료
    14살답다 ㅋㅋ
    그런건 허위사실 유포라는거다
    os바꾸는데 포맷안하냐??
    포맷해서 살아있는 루트킷ㅋㅋㅋㅋㅋ
    윈도우까지 밀어버리고 하드를 초기화하는데
    어디에 살아있냐ㅋㅋㅋ?
    14살 다운 글이였다 반말 개극혐이네
    내가 너보다 나이많다
    14살답게 공부나 해라 부모 속썩이지말고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만약 14살아니라면 소름이다
      순 거짓말쟁이 아니냐ㅋㅋ

      아니면 거짓말과 진실을 섞어서 말하는 쓰레기냐ㅋㅋ?

      삭제